본문 바로가기

반비의 저자와 함께!

<베를린, 천 개의 연극> 저자가 추천하는 클래식 음악 (8)

<베를린, 천 개의 연극> 독자분들을 위해 저자가 직접 추천하는 앨범을 소개합니다. 추천 앨범과 함께 어떤 음악인지 아실 수 있게 유튜브의 영상도 첨부합니다. 유튜브의 영상이 추천 앨범과 동일 지휘자, 연주자의것은 아니지만요. ^^  


<베를린, 천 개의 연극> 저자가 추천하는 클래식 음악 (1) 편 (파우스트)
<베를린, 천 개의 연극> 저자가 추천하는 클래식 음악 (2) 편 (소포클레스의 안티고네)
<베를린, 천 개의 연극> 저자가 추천하는 클래식 음악 (3) 편 (오레스테이아)
<베를린, 천 개의 연극> 저자가 추천하는 클래식 음악 (4) 편 (한여름 밤의 꿈)
<베를린, 천 개의 연극> 저자가 추천하는 클래식 음악 (5) 편 (억척어멈과 그 자식들)

<베를린, 천 개의 연극> 저자가 추천하는 클래식 음악 (6) 편 (죽음의 춤)
<베를린, 천 개의 연극> 저자가 추천하는 클래식 음악 (7) 편 (페르 귄트)에 이어서...

드디어 마지막 편입니다. :-)


마지막으로 도시 베를린과 관련된 앨범을 하나 추천합니다. 베를린을 대표하는 베를린필하모니의 12첼리스트들의 앨범 중에 저는 개인적으로 <Angel Dances>라는 앨범을 추천합니다. 실제로 이 앨범에 수록된 곡들을 필하모니에서 들었는데 피아졸라의 엔젤 시리즈들인 <la muerte del ángel, milonga del ángel, resurrección del ángel> 같은 탱고의 명곡들이 첼로라는 악기를 통해 새롭게 다가오는 감동을 느꼈습니다. 앨범의 녹음 상태도 아주 좋습니다. 레이블은 EMI 입니다. (아마존 UK 링크)


 


위 동영상은 베를린필하모니의 12 첼리스트...는 맞는데 곡은 무려 '라비앙 로즈'입니다. 
"베를린 분위기가 아니잖아!"라고 하셔도 어쩔 수 없습니다. ^^




 예스24 가기  교보문고 가기   알라딘 가기 
 인터파크 가기  리브로 가기   11번가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