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비의 전자책(eBook)

[전자책] 대중의 직관



대중의 직관

유행의 탄생에서 열강의 몰락까지 미래를 예측하는 힘


「대중의 직관이 전자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책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여기에 ☞ 보기


삼성경제연구소 SERI 선정 2012 'CEO가 휴가 때 읽을 책' 선정


대중의 직관 


전자책 판매처 링크

  아이북스 가기

  교보문고 가기

  예스24 가기  알라딘 가기

  리디북스 가기

  인터파크 가기

  네이버북스 가기  구글 플레이 가기



인터넷 서점 종이책 페이지 링크 

 예스24 가기 교보문고 가기  알라딘 가기 
 인터파크 가기 리브로 가기  11번가 가기 


지은이 존 L. 캐스티 (John L. Casti)

서던캘리포니아 대학에서 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랜드연구소에서 일했고, 응용시스템분석을 위한 국제연구소(International Institute for Applied Systems Analysis, IIASA)의 연구원을 지냈다. 1992년부터 2002년까지 잠시 연구원을 떠나 빈 기술대학교 교수와 미국 뉴멕시코의 산타페연구소 외부 연구원을 겸직하다가 2005년에 미래탐구학회인 케노스서클(Kenos Circle)을 공동으로 설립했다. 케노스서클은 복잡성 과학을 적용해 기존의 통계적 방식보다 훨씬 더 정교하게 미래를 예측하고자 하는 연구자들의 모임이다. 현재 캐스티는 IIASA의 선임연구원으로 있으며, 이곳에서 세계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극단적 사건들(Extreme Events)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응용 수학과 모델링에 관한 전문서적을 여러 권 출간했고 1989년에 출간한 『뒤바뀐 현실: 자연과 인간에 관한 수학적 모델』은 미국출판인협회에서 자연과학 분야 최고의 학술서로 선정되었다. 대중 과학서로는『잃어버린 패러다임』(1989), 『(20세기 수학의) 다섯 가지 황금률』(1995), 『케임브리지 5중주』(1998), 『괴델』(2003)을 발표한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그 후로 『복잡성과 예술』(2005)을 출간해 주목을 받은 바 있고, SF 소설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 책 『대중의 직관』은 캐스티의 관심이 사회적 영역, 인간 행동의 영역으로 더 적극적으로 옮겨온 이후 출간된 가장 최근작이다. 사회 분위기(대중이 집단적으로 공유하는 미래에 대한 감정과 감각)가 사회적 사건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한 이 책은 학계와 출판계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북스용 '대중의 직관' 샘플을 아이패드 상에서 캡처한 화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