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책&》 종이의 역사와 함께한 인류의 문명사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책&》

종이의 역사와 함께한 인류의 문명사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발간한 《책&》은 출판 및 독서 관련 정보를 담은 월간 회보입니다. 이번 《책&》 10월호에 종이책과 관련된 심도 있는 글과 더불어 『페이퍼 엘레지』 소개가 올라와 소개해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


 


《책&》 10월호 표지




《책&》 <종이의 역사와 함께한 인류의 문명사> 인트로



<종이의 역사와 함께한 인류의 문명사>라는 타이틀로 종이의 역사가 소개되었습니다. 해당 글의 저자이자 인터넷 서평꾼으로 활동하는 이현우 서평가는 '종이에 대한 책 몇 권 읽음으로 너무 흔하기에 그 소중함이 잊혀온 종이에 합당한 존중을' 표한다는 말로 서평을 시작하였습니다.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일수록 더욱 자신이 읽는 책이 종이로 만들어졌다는 당연한 사실을 잊고는 하는데요. 누구보다 다독(多讀)하는 서평가의 입장에서 어떤 서평을 써나갈지 기대가 됩니다.




《책&》 <종이의 역사와 함께한 인류의 문명사> 책 소개



종이의 역사를 주제로 삼은 책들의 소개로 서평이 시작됩니다. 이현우 서평가는 '이언 샌섬의 『페이퍼 엘레지』가 '인트로' 가 될 만하다.' 라고 운을 띄웁니다.



는 심지어 종이가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니며, 우리 존재 자체가 종이와 같다고까지 말한다. 비단 책을 두고 하는 말은 아니다. 우리의 삶은 그보다 훨씬 더 광범위하게 종이와 밀착돼 있다.


─ 이현우, <종이의 역사와 함께한 인류의 문명사> 


종이의 역사에 대해 쓰여진 책들과 깊은 고찰로 이루어진 서평으로, 종이책을 사랑하는 분들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서평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구독 및 파일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책&》 10월호 보러가기 (클릭)

▶ 『페이퍼 엘레지』 도서 정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