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비의 저자와 함께!

평택시립도서관 <2015 한책 사업> 『탈핵 학교』 저자 강연회



평택시립도서관 <2015 한책 사업>


『탈핵 학교』 저자 강연회






  4월 11일 벚꽃이 만개하던 토요일에 평택시립도서관에서 2015 <한책 사업> 중 올해의 한 책으로 선정된 『탈핵 학교』 저자 강연회가 있었습니다.




  평택시립도서관의 <한책 사업>은 매년 책 한 권을 선정하여 평택시민이 이 책은 꼭 함께 읽고 생각하자는 취지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2015년 올해에는 『탈핵 학교』가 선정되어 이 날 한책선포식과 『탈핵 학교』 공저자 중 한 명인 김정욱 교수님의 강연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김정욱 교수님은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 지냈으며 현재는 서울대 명예교수로 계십니다. 






  행사는 <한책 사업>에 대한 취지에 대한 설명과 보고를 끝낸 뒤 『탈핵 학교』를 증정하는 추첨 행사로 이어졌습니다. 추첨행사가 끝내고 평택대 음대생의 공연을 본 뒤에 본격적으로 김정욱 교수님의 강연이 시작되었습니다.








  강연은 현재 전 세계적인 환경파괴의 심각함과 더불어서 핵의 위험성, 그리고 고갈되어가는 자원을 아끼기 위해 우리가 개인적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다방면으로 알아보는 강연이었습니다. 현재 생태계가 얼마나 망가졌는지 확실하게 보여주며 우리가 지금부터 에너지 절약을 위해 노력해야한다는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번 강연을 통해 자신의 자녀와 후손을 위해 에너지 절약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 시간을 가졌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강연이 다 끝나고서는 김정옥 교수님의 사인회가 있었습니다. 줄이 워낙 길기도 하거니와 한 분이 책 여러 권을 구매해서 사인을 받는 분들도 많아서 오랜 시간 사인회가 이어졌습니다.







이번에 평택시에서 선정된 『탈핵 학교』입니다. 


평택시에서 뜻 깊은 행사를 하며 널리 책 읽기 운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이 글을 보신 분들도 오늘부터 자신만의 <한책 운동>을 하며 한 달에 한 권씩이라도 책 읽기 운동을 해보시는 건 어떤가요? :)






『탈핵 학교』 도서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