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비의 저자와 함께!

<메트로폴리스 서울의 탄생> 벙커1 강연 후기




9월 22일 벙커1에서 『메트로폴리스 서울의 탄생』 저자 강연회가 있었습니다! 벙커1에서 하는 강연은 처음이었는데요. 강연 시작 며칠 전부터 신청자가 워낙 많아서 첫느낌이 좋았습니다. :)






오늘 강연은 『메트로폴리스 서울의 탄생』의 임동근 교수님과 『사회를 구하는 경제학』의 조형근 교수님이 함께 진행해주셨습니다. 서울도서관에서 한 강연에는 『메트로폴리스 서울의 탄생』의 공저자이자 팟캐스트 진행자인 김종배 선생님과 함께 했는데요. 이번 조형근 교수님과의 만남 또한 각별했습니다.




조형근 교수님의 『사회를 구하는 경제학』도 김종배 선생님과 함께한 팟캐스트 방송을 시작으로 하여 엮인 책이기 때문이죠. 『메트로폴리스 서울의 탄생』을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사회를 구하는 경제학』 또한 정말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겁니다.


『메트로폴리스 서울의 탄생』 [도서정보] (클릭)

『사회를 구하는 경제학』 [도서정보] (클릭)




벙커1은 위와 같이 자유롭게 앉아서 누구나 강연을 들을 수 있습니다. 강연을 안할 때는 카페 공간으로 사용되죠. 이번 『메트로폴리스 서울의 탄생』 강연 사전 신청자에게는 벙커1에서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 잔을 쐈답니다!





워낙 질문이 많아서 강연은 11시가 넘어서야 끝났는데요. 분위기 있는 강연공간과 열정적인 독자 분들 덕에 더욱 풍성한 강연이 되었습니다! 이후에 진행될 반비의 강연에도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