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놓칠 수 없는 '이벤트'

EU 국가 중 평균 수명이 가장 긴 나라는?

 " 사람들의 평균 수명은 EU 국가 중 가장 길다. 남자는 77.7세이며, 여자는 84.4세이다. 2010년 의 100세 이상 인구는 프랑스의 3배며, 이탈리아의 2배다." 이 나라는 어디일까요?

이 나라는 어디일까요? 두 번째 힌트 나갑니다.^^  " 사람들이 다른 유럽 사람들보다 식사에 40%나 더 많은 시간을 쓰고 있지만, 평균수명은 10년마다 3년씩 길어지고 있다." 

어제 트위터<회색 쇼크>의 글을 소개하면서 이런 트윗을 했습니다. ○○이 어떤 나라인지 짐작이 가시나요? 아무래도 짐작이 가지 않는 분을 위해 페이스북에는 아래와 같이 스페인, 그리스, 덴마크라는 3가지의 보기를 제시했습니다. 


 
페이스북의 Q&A 기능으로 질문을 드린 결과, 총 9표 중 스페인이 4표, 그리스가 1표, 덴마크가 4표를 얻었군요. 그렇다면 과연 정답은? 스크롤을 내리기 전에 한 번 정답을 정해 보시죠. ^^
.
.
.
.
.
.
.
.





정답은 바로 '스페인'이었습니다. 정답을 보기 전에 맞추셨나요? ^^ 

트위터로 제일 먼저 멘션을 주셨던 분께 직접 정답을 확인하실 수 있게 <회색 쇼크> 한 권을, 페이스북에서 정답을 맞춰주신 분 중 한 분께 역시 <회색 쇼크> 한 권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미리 이벤트라고 해서 참여를 유도하는 것보다 평소에 관심 가져주시는 분들께 이렇게 깜짝 이벤트로 책 보내드리는 것이 재미있어서요. ^^ 앞으로도 종종 이런 깜짝 이벤트를 할 예정이니 많이 관심 가져주세요. 


ps. <회색 쇼크>에서는 다양한 국가의 고령화 사례를 소개하는데, 그 중 스페인은 '갑작스러운 고령화의 예'로 소개되고 있지요. 농촌과 도시, 이민자... 저는 특히 고령화와 세계화 - 이민자에 대한 사례를 다루는 부분이 지금 한국의 모습은 어떤지 돌아보게 해 줘서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