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결, 쉬고 있는 이야기/에디터김의 워킹데이즈

달리에 가시면 입구에서 반비를 찾아주세요!


달리에 가시면 입구에서 반비를 찾아주세요!

 

제주도 달리도서관에 반비책장이 생겼다.

도서관 산책자를 편집하다가, 제주도 달리도서관[각주:1]에서 이 도서관은 여러 사람이 자기 책장 한 칸을 뚝 떼내어, ‘조립하여 도서관으로 이뤄낸 경우다.’라는 것을 발견하고, 불현듯이 그렇다면 반비 서재도? 하는 창의적인 생각을 했더랬다. 이 도서관에 드나드는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우리 책을 알릴 수 있으니, 이 얼마나 기특한 생각인가! 게다가 도서관에 책장을 보낸 사람들은 도서관과 함께 있는 게스트하우스의 무료 숙박권도 생긴다. 제주도 숙박권이라닛! 엄청난 사내 복지 시스템이 아닐 수 없다.

책이 나오고 나서, 달리에 메일을 보냈다. 관장님, 반비의 서재를 만들 수 있을까요? 저희 책, 나름 괜찮은 책들이 있답니다. 달리에서 오케이 메일을 보내왔고, 부랴부랴 그간 나온 책들을 한 권씩 모아보았다. 그런데 원래 달리도서관 규정상 최소 20권이라는데, 우리는 그간 나온 책이 15권밖에 없다. 옆 팀에서 꿔올까? , 너무 없어 보이나? 모자란 책은 앞으로 신간이 나오는 족족 보내서 채우기로 합의하고 우선 있는 것만 보내기로 했다.

그렇게 책을 보냈는데 책장이 어떻게 생겼을까 궁금해져서 달리에 다시 메일을 보냈다.

관장님, 책은 잘 갔나요? ‘인증샷하나만 보내주셔요.

친절한 관장님이 인증샷을 찍어 보내주셨다. 달리도서관에 생긴 반비 서가가 근사하다. 입구 쪽에 새로 책장을 만들어 넣었단다. 앞으로 제주도 달리에 가시면, 입구에서 반비를 찾아주세요!





 

2012.12.21 에디터 김 

  1. 블로그에서는 "한국도서관 기행 (3) 여행자의 도서관 - 제주도 달리 도서관"편을 찾아주세요.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