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독자 여러분을 만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반비의 책들 중 '일부'를 소개해 봅니다. 여기에서 소개하는 책들 외에 다른 타이틀들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만, 반비에서는 어떤 책들을 내려고 하는지 독자분들께서 감을 잡으실 수 있게 국내서와 번역서 두 타이틀씩만 소개해 봅니다. (아래 책들 중 곧 출간될 <철학 연습>을 제외하면출간시 제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동욱, <철학 연습: 서동욱의 현대철학 에세이>

스피노자에서 데리다까지, 돈 쓰는 일의 어려움에서 스마트폰 시대의 책읽기까지,

삶의 골칫거리들과 현대철학의 고민거리들은 어디서 어떻게 만나나?

네이버캐스트 ‘철학의 숲’ 연재. 현대철학 개론서.

* 반비의 첫번째 타이틀인 <철학 연습>은 5월초에 서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


테드 피시먼, <회색 쇼크>

세계 인구의 고령화가 어떻게 청년층-노년층, 자식-부모, 노동자-경영자, 회사-회사, 국가-국가 간 갈등을 심화시킬 것인가?

고령화 문제의 경제•사회•문화적 효과를 전세계 차원에서 살펴본 책


우석훈, <문화로 먹고살기>

문화로 먹고사는 20대들이 지금보다 딱 두 배만 많아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한국 사회는 과연 토건 중독을 벗어나 건강한 문화 생태계를 가꿀 수 있을까?

방송, 출판, 음악, 영화, 연극, 스포츠 등 각 문화 시장의 현 상황을 개괄하는 책.


크리스토퍼 존슨, <마이크로스타일>

정보가 넘쳐나는 오늘날, 어떻게 하면 빠른 시간에 사람들에게 핵심적인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인가? 왜 우리는 점점 짧은 글들을 읽고 쓰게 되는가?

점점 빨라지고 짧아지는 언어의 정글에서 살아남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나아가 정글을 탐험하고 즐기도록 도와주는 책.


ps. 사실 '2011년 출간 예정작'이란 제목으로 소개하려고 했는데, 혹시 몰라서 제목에는 '2011년'이란 글자를 살짝 뺐습니다. 너무 약한 모습일까요? ^^

posted by Editor!